오늘 배운 것
Java 문법 종합반
3-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이해하기
객체 : 속성과 행위 -> 필드와 메서드
3-2 클래스 설계
public class Car {
String company;
String model;
String color;
double price;
double speed;
char gear;
boolean lights;
public Car() {
}
double gasPedal(double kmh) {
speed = kmh;
return speed;
}
double brakePedal() {
speed = 0;
return speed;
}
char changeGear(char type) {
gear = type;
return gear;
}
boolean onOffLight() {
lights = !lights;
return lights;
}
void horn() {
System.out.println("beep!");
}
}
3-3 객체 생성
3-4 필드와 메서드
3-5 매개변수의 종류 (기본형, 참조형)
3-6 인스턴스 멤버와 클래스 멤버
쫌 어렵네
3-7 지역변수 및 상수
3-8 생성자 this
3-9 접근 제어자
getter 와 setter